수익으로 보답합니다, 와우넷 수익률 BEST 수익으로 보답합니다, 와우넷 수익률 BEST

닫기

증권정보 투자전략
투자전략
모든 파트너들의 투자 전략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전략노트 - 경기침체 경고등, 미증시 4일째 하락
  • 글번호73030 파트너강동진박사 등록일2022.12.07 조회수90

미증시동향, 4일째 (S&P -0.1% => -0.12% => -1.79% => -1.44%) 하락했습니다. 악재로는 꺾이지 않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JP모건 다이먼 회장과 골드만삭스 솔로몬 ceo의 경기침체 발언이 투자심리를 위축시켰습니다.


금리는 하루만에 다시 하락하고(TNX-2.4%), 국제유가(WTI-3.8%)는 2일째 하락했으며, 변동성 지수(ViX+6.84%)는 2일간 무려 15%나 폭등했습니다.


종목별 동향입니다. 업종별, 종목별로 광범위하게 하락한 것은 어제의 판박이입니다. Meta-6.8%를 비롯한 대형기술주(Amazon-3%, Apple-2.5%, Google-2.5%, MS-2%), 유가하락의 석유화학주(Exxon-2.8%, CVX-2.5%, OXY-3.3%), 금융불안의 은행주(BoA-4.3%, MS-2.6%, GS-2.3%)가 하락을 주도한 가운데, 경기민감형 반도체(Nvidia-3.7%, Qcom-2.9%, AMD-4.5%), 산업재(BA-3.6%, UPS-3.4%, CAT-1.8%) 등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한국증시 동향입니다. 미증시 하락 여파로 동반( 코스피-1.08%, 코스닥-1.95) 하락했습니다. 특히 코스피는 아래 삼중스크린의 3번째 스크린에서 보는 바와같이 4일 연속 하락한 폭이 대단히 큽니다. 


종목별로도 시총상위 50개 종목중 40개가 하락하는 정도로 투자심리도가 나쁩니다. 코스닥은 더 심해서 50개 종목 중 케어젠, 휴젤, 에스티팜, 덕산네오 등 딸랑 4개만 올랐습니다.


코스피 추세입니다. 알단 아래 3중스크린의 가운데 스크린부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쌍봉이라는 전환패턴 속에 하방지지 Neckline인 전략거점(312.50)도 이탈했습니다. 


미증시 동향을 보면 오늘도 하락 출발하는 여건, 2등가 폭 하방의 전략거점인 305.00을 보러가는 여건입니다. 문제는 첫번째 스크린 두번째 스크린에 별표로 표시한 전략거점(302.50)이 1-2일내로 깨질수도 있는 지근거리에 있다는 것입니다.



난세의 영웅들, 지수가 상방이든 하방이든 상관하지 않는다고 했듯이, 지수가 폭락한 4거래일 동안 2억2천만원을 수확했습니다. 그 중 최상위 2명의 명사수를 보시기 바랍니다. 탑스타 ABBA가 음악으로 말했잖아요, "The Winner take it all"이라고 하류에 머물러 있는 분들도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와 같이 올라타셔야 합니다. 상류는 물이 다른데, 조건은 "결코 서두르지 않고, 맑은 정신이면" 그것으로 됩니다.



난세의 주식투자, 계좌관리가 생명이며, 종목 따라 다니는 것은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라고 했습니다. 시장이 좀 반등한다고 종목선전이 그만큼 늘어났습니다. 자, 여러분의 계좌 지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거래 방법론, 평소에 주목하는 종목을 가둬놓고 그 중에서 유형별로 종목을 선택하고 집중하는 것입니다. 다음 난타특강은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이벤트로 "내년도에 주목하는 한국종목과 미국종목 앙상블" 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의자료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시는 산타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하지만, 저 위에 있는 삼종스크린의 낭떨어지 그림을 의식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어제는 이런 주제로 공개방송을 했었는데, *** 태양, 테라**, 골드** 님 등이 신규로 합류했습니다. 잘 적응하셔서 주식과 선물 양쪽에서 양방향의 재능을 발휘하는 달인으로 성장하시기 바랍니다.


투자전략가 스티브 강동진 올림

공학박사(산업공학, 운용과학, 데이타 모델링분야 전공)

https://cafe.naver.com/steve59/19163

김형철 선물교육 김형철 선물교육

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스마트원격지원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3년 1월 리얼후기

2월 이용후기 이벤트 안내

카카오톡 고객센터 공식채널 친구추가